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셀프 로고 만드는 방법

반응형

나만의 로고 만들기

 

 

안녕하세요. 딸구예요! 

오늘은 딸기향구름 🍓☁️
로고를 만든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딸기향구름은 사실 
처음부터 어떤 브랜드를 고려하고
만든 이름은 아니었어요.
 제가 애용하는 아이디였죠. 

 

 

☁️ ☁️ ☁️ ☁️ ☁️

가벼운 구름처럼 둥둥 떠다니며
온 세상을 달콤하게 물들이고 싶은
마음을 담아 지었던 아이디였는데
이번 참에 그걸 모티브로
로고를 만들게 됐어요.
 
(위버딩에 굿노트 스티커를
만들어 입점하려니
자신만의 브랜드가 필요했거든요.)
 


 사실 로고는 회사 이미지와

브랜드를 대표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데요.

 

고민을 좀 하다

심볼, 텍스트, 라벨형 중에

 

저는 귀여운 문구 브랜드에 사용하고 싶었기에

좀 더 친근한

심볼(Symbols) 형태로 구상해 봤어요.

 

 

 

 

아이디어 스케치를 하면서

형태를 다듬어 갔는데요.

 

특징은 구름처럼 몽글몽글한 형태에

딸기향을 머금고 다녀야 하기에
딸기씨의 형상도 추가해 봤어요.

그리고 눈코입을 넣어봤는데..

 

좀 새초롬해 보이네요. :D

 

 

 

 

 

!!!!!!

 

일러스트레이터로

작업하면서 수정을 좀 해서

아래처럼 둥글둥글 형태로 변했어요.

아이디어 스케치 할 때는 로고가

한 곳에 고정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저는 좀 더 구름처럼

흘러가는 느낌을 주고 싶어서 

눈 코 입 배치를 앞쪽으로 넣었어요.

딸기씨의 모양도 재밌게

다양한 변화를 주었구요.

 

 

하늘에서 씨앗이 뿌려지는 듯한

느낌도 추가했어요.

 

 

어디에도 머물지 않고

자유롭게 흐르면서 

변화와 생성을 추구하는

이미지를 갖고 싶었거든요.

 

완성된 로고는

마음에 쏙 들게 만들어졌어요.

 

 

Pantone 2015 Strawberry Ice

Strawberry Ice Color | #e78b90
 

 

로고의 전체 색상은

달콤하고 따뜻해 보이는

팬톤의 스트로베리 아이스 컬러

핑크로 선택했구요.

 

🍓☁️🍓☁️🍓☁️🍓

 
항상 저만의 브랜드를
갖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번 기회에 제가 좋아하는 이름으로
이렇게 저만의 로고를

완성하게 되었어요!

 

딸기향구름

 
여러분도 가지고 있는 아이디어로

자신만의 로고를 한번

만들어 보시기 바라요~. :)

 

 

 

※ 딸기향구름의 모든 이미지는

저작권 보호를 받습니다.

※ 무단 도용 금지 ※

반응형